Call for Abstracts
★ 초록 제출 기간 : 2024년 11월 18일(월)까지
★ 발표 형식(Presentation Formats)
2024년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추계학술대회는 두 종류의 초록을 받을 예정입니다. 저자께서는 초록을 준비하시기 전에 신중하게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고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1안) 신진연구자 연구 발표 (oral presentations for early-career investigators)
게임/e스포츠/AI영상/웹툰/애니를 연구하고 있는 신진연구자의 역량 함양과 적극적인 학회 활동을 위해, 현재 자료 수집이 완료된 연구 결과물을 발표하고 소개할 수 있는 세션입니다. 박사학위를 받은 지 5년 이내에 연구자를 위한 세션이며, 현재 자료 수집이 끝나지 않았거나 계획 중인 연구는 발표할 수 없습니다. 발표자에게 12분 발표 후 3분의 질의응답 시간이(총 15분) 주어집니다.
☞ 학부생/석사과정연구자/박사과정 연구자도 투고 가능하며, 소정의 심사를 거쳐 구두발표 및 포스터발표 배정됨
2안) 포스터 발표 (poster presentations)
게임/e스포츠/AI영상/웹툰/애니를 연구하고 있는 연구자의 결과물을 포스터로 공유하고 소개할 수 있는 세션입니다. 게임/e스포츠/AI/웹툰/애니를 주제로 연구한(현재 자료 수집이 완료) 연구자 모두를 위한 세션이며, 현재 자료 수집이 끝나지 않았거나 계획 중인 연구는 발표할 수 없습니다. 발표자는 반드시 규격(A0 세로형: 가로 900mm * 세로 1200mm)에 맞게 포스터를 제작하여 행사 당일 학회 시작 전 접수데스크에 확인 후 개시해주시기 바랍니다. 자신의 포스터 옆에 위치하여 연구결과물에 대한 질의응답 또는 발표 예정입니다.
☞ 학부생/석사과정연구자/박사과정 연구자도 투고 가능하며, 소정의 심사를 거쳐 구두발표 및 포스터발표 배정됨
(예시)
1) 제목
2) 저자명 및 소속
3) 초록 작성(공백 제외 800자 이내)
⦁ 연구배경
⦁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
⦁ 연구문제, 연구가설 및 연구방법 등
⦁ 결과 및 결론
★ 유의사항
※ 초록 제출 마감일은 11월 18일(월)이오니, 기한 내에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.
※ REGISTER 양식파일을 확인하신 후 참조하시어 양식에 맞게 작성/제출 부탁드립니다.
※ 관련 문의사항은 학회 사무국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.